자주 묻는 질문

PC 소보로 관련 자주 묻는 질문

  • ・ 설정창의 입력방식이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  • ・ 소보로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좌측 상단의 초록색 시작 버튼을 클릭 해 주셔야 합니다.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.
  • ・ Windows 설정 > 개인 정보 > 마이크 > ‘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’이 ‘끔’ 상태이면 ‘켬’으로 바꾸어 주세요.
  • ・ 소보로 서비스는 인터넷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음성에 대한 문자변환을 서버에서 전달 받습니다.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면 자막의 정확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・ 노트북 PC의 경우, 음성입력 설정이 노트북 PC자체의 내장 마이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.
  • ・ 음성에 잡음, 배경음악이 섞여 있을 경우 인식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
  • ・ 소보로는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이 축적될수록 성능이 좋아지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시간이 지날수록 소보로 자막이 더욱 정확해질 예정입니다.
  • ・ 소보로 사전 기능을 활용하시면 인식률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・ 인터넷 강의 등 PC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소보로 프로그램으로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입력방식을 ‘Stereo Mix’로 설정 해 주셔야 합니다. (설정->입력방식->Stereo Mix 선택)
  • ・ 소보로는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이 축적될수록 성능이 좋아지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시간이 지날수록 소보로 자막이 더욱 정확해질 예정입니다.
  • ・ 고객님께서 충전하신 시간과 잔여 시간은 홈페이지의 ‘마이페이지’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.
  • ・ 소보로 자막창 상단에도 잔여 사용가능 시간이 표시됩니다.
  • ・ PC소보로는 시간 충전 시 1년의 이용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. 충전된 소보로 시간은 구매 시점을 기준으로 1년 후 잔여 시간에 상관없이 모두 소멸합니다.
  • ・ 라이선스 만료 60일 전 만료 안내 메세지가 표출됩니다. 이용에 참조 부탁드립니다.
  • ・ 사전 기능은 ‘설정’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・ ‘소보로 사전’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, 전문용어, 학술용어 등을 미리 등록하여 두면 해당 단어에 대한 인식률과 인식 시간이 더욱 향상됩니다.
  • ・ 해당 사전을 체크하고 소보로를 사용하시면 사전 기능이 활성화됩니다.
  • ・ 개별 사전 마다 유사한 유형의 단어들을 정리하여 별도로 이름을 붙여 구분해 둘 수 있습니다. 사전 1개당 최대 1000개의 단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・ 네, 여러 개의 PC에서 하나의 계정에 로그인하여 이용 가능하며, 같은 시간대에 동시에 소보로를 이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. 계정에 충전된 시간이 같이 차감됩니다.
  • ・ 채널 기능은 소보로를 작동 중인 PC외에 다른 기기 (PC, 스마트폰, 태블릿PC)에서 동일한 자막을 원격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.
  • ・ 채널 기능을 사용하시기 위해선 먼저 채널 개설이 필요합니다. 채널 개설방법은 ‘설정->채널->열기’를 클릭하신 후, ‘채널명 입력’ 란에 생성을 원하는 채널 명을 입력하시고 ‘생성’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  • ・ 채널로 전송되는 자막을 보시기 위해서는 소보로 홈페이지에서 ‘소보로 채널’(sovoro.kr/channel) 메뉴에 접속하신 후 개설하신 채널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
소보로 탭 관련 자주 묻는 질문

  • ・ 소보로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좌측 상단의 초록색 시작 버튼을 클릭 해 주셔야 합니다.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.
  • ・ 소보로 작동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수적입니다. 태블릿 PC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 해 주세요.
  • ・ 소보로 서비스는 인터넷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음성에 대한 문자변환을 서버에서 전달 받습니다.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면 자막의 정확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・ 태블릿 PC에 외장 마이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. 외장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을 시, 태블릿에 내장된 기본 마이크로 음성이 수신되며 이는 인식률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.
  • ・ 배경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인식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
  • ・ 소보로는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이 축적될수록 성능이 좋아지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시간이 지날수록 소보로 자막이 더욱 정확해질 예정입니다.
  • ・ 소보로 탭 시리즈는 사용에 따른 별도의 부가 요금이 없습니다.
  • ・ 소보로 탭 비즈니스와 프로 모델은 LTE 개통이 가능한 모델로서, 통신사 상관없이 신규 개통이 가능합니다. 단 개통 시 부과되는 통신료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시게 됩니다.

구매/환불 관련 자주 묻는 질문

  • ・ 네 현재 두 가지 제품이 공적급여 물픔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. ‘소보로 탭 라이트’ 제품은 정보화진흥원의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제품으로, ‘소보로 탭 비즈니스’ 제품은 장애인고용공단 근로보조공학기기로 등록되어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기관의 안내사항을 참조 부탁드립니다.
  • ・ PC소보로는 현재 공적급여 물품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.
  • ・ 추가 구성품은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.
  • ・ 기관, 기업 고객은 별도로 상담 후 견적서를 송부 해 드리고 있습니다. 기관, 기업 고객에게는 세금계산서를 발행 해 드립니다.
  • ・ 구매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결제건에 대해서만 환불 가능하며 시간 소모시 해당 결제건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